-->

파워포인트에 특수문자를 입력할 때 어떤 방법을 쓰시나요? PPT에 특수문자나 기호를 입력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PPT 만들기가 쉽지 않겠죠. 그래서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파워포인트 특수문자 입력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포스팅한 엑셀 특수문자 입력방법 포스팅과 유사한 내용이 될 듯 하네요. 왜냐하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윈도우,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등은 공통적으로 쓰는 기능이 많은데, 이 특수문자 입력방법도 그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화면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서 파워포인트 특수문자 입력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한글 자음을 먼저 입력하고 한자키를 누르는 방법입니다. ㄱ~ㅎ까지 자음만 입력하고 한자키를 누르면 각각의 자음에 해당하는 특수문자들이 이렇게 표시되어 입력할 수 있습니다.

 

 <ad1>

 

▲ 파워포인트에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또다른 방법은 기호 삽입 메뉴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파워포인트 메뉴 좌측 상단에 [삽입] 메뉴를 선택하고, 맨 오른쪽에 있는 [기호] 메뉴를 클릭합니다.

 

물론 이렇게 클릭해서 들어갈 수도 있고, 단축키로 한 번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기호] 메뉴의 단축키는 Alt + IS입니다. (알트키를 누른 상태에서 영문자 I와 S를 차례로 누르면 됩니다.)

 

▲ 그러면 이렇게 기호를 입력하는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특수문자를 선택하고 [삽입]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됩니다.

 

PPT를 작성하다보면 자주 넣게되는 특수문자라서, 아무래도 기호창을 불러와서 입력하기보다는 ㅁ,ㅇ,ㄴ등 자음을 입력한 뒤 한자키를 누르는 방법이 더 편하게 느껴지네요. 특히 ㅁ은 거의 매일같이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