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특수문자 입력을 어떻게 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특수문자란 ※, ■, ▶ 같은 문자들을 의미하는데, 문서작업을 할 때도 많이 필요하지만, 엑셀파일을 만들때도 필요한 경우가 많죠.
특수문자를 빈번하게 쓰시는 분들은 특수문자표나 특수문자 단축키를 아예 프린트해서 보면서 입력하시기도 하던데, 일반적으로는 자주 쓰는 특수문자를 어떻게 빠르게 입력할 수 있는지 그 방법만 알고 계시면 충분하답니다.
1. 윈도우 기본기능으로 특수문자 입력
첫번째로 윈도우 기본기능으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식은 엑셀에서 뿐만 아니라 윈도우 전체에서 가능한 방식입니다.
▲ 특수문자를 입력할 셀에서 한글로 자음(ㄱ~ㅎ)을 입력하고 한자키를 누르면 그림처럼 특수문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번호를 직접 눌러도 되고, 선택해서 클릭 또는 엔터로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위 그림은 ㅁ을 누르고 한자키를 눌렀을 때의 모습입니다)
▲ 마찬가지로 ㅇ을 누르고 한자키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답니다. (ㄱ부터 ㅎ까지 각 자음마다 입력할 수 있는 특수문자가 다릅니다)
2. 엑셀 기호삽입 기능으로 특수문자 입력
다음은 엑셀 기호삽입 기능을 통해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 먼저 메뉴바의 왼쪽에 있는 '삽입' 메뉴를 선택합니다.
▲ 그리고 '삽입' 메뉴의 가장 오른쪽에 있는 '기호'메뉴를 클릭합니다.
▲ 그러면 기호입력 창이 팝업되면서 입력할 수 있는 기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식은 특수문자를 빠르게 입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두번째 방식은 많은 기호를 확인하면서 입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엑셀 특수문자 입력방법에 대해서 숙지해놓는다면 훨씬 더 빠르게 엑셀 파일 작업을 진행하실 수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