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셀 서식복사는 아주 간단하면서도 상당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셀의 내용, 즉 '값'은 그대로 두고, 엑셀 서식복사만 하는 기능이죠.

 

엑셀에서 같은 형식의 여러 개의 표나 자료를 만들때 이 엑셀 서식복사 기능이 제일 유용하게 쓰입니다만, 간단하게 셀 한 두개의 서식만 복사할 때도 참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엑섹 서식복사 단축키도 알아놓는다면 더 편리하겠죠!)

 

엑셀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춰 하나하나 화면을 캡쳐해서 쉽게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엑셀 서식복사는 엑셀 2003, 2007, 2010, 2013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저는 이렇게 과목별 점수표를 만들어서 셀의 색상도 지정하고, 굵은 선도 넣고, 또 숫자 부분의 표시 형식은 회계로 지정도 했습니다.

 

▲ 그런데, 갑자기 음악, 중국어, 사회 등 다른 과목도 동일한 표를 만들어야 한다면? 아니, 값은 이미 아래에 만들었는데, 모양을 위의 표처럼 똑같이 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 때 '서식복사'를 해야합니다. 즉, 값은 그대로 두고, '서식'만 복사하는거죠!

 

▲ 서식 복사를 하려면, 복사하고 싶은 표를 드래그해서 선택한 뒤에, 홈 메뉴 제일 왼쪽에 있는 '서식 복사' 단추를 클릭합니다.

 

 

▲ 그러면 이렇게 선택한 표 부분이 점선으로 표시가 됩니다. '서식 복사' 단추 부분은 눌려있는 상태이고요

 

▲ 그럼 그 상태 그대로, 새롭게 적용할 표를 선택합니다.

 

▲ 짠! 선택만 하면 이렇게 기존의 표 서식을 그대로 복사해서 적용이 된답니다.

 

참고로 엑셀 서식복사 단축키는 Ctrl + C로 복사한 뒤, Ctrl + Alt + V를 누르면 '선택하여 붙여넣기'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서식' 붙여넣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실 이 서식복사 기능은 표 뿐만 아니라 아주 간단한 서식을 복사하는데도 참 유용하게 쓰이는 요긴한 기능이니까 숙지해두시면 엑셀을 훨씬 더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