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톡 친구추가하는 간단하고 쉬운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카카오톡은 휴대폰에 상대방 전화번호를 저장하면 자동으로 친구로 추가되는 편리한 어플이죠

 

그런데 가끔 전화번호를 모르는 상대방을 카톡친구추가를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카톡아이디나 이름, QR코드 등을 이용해서 카톡친구찾기를 해서 쉽고 간단하게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할 수 있답니다.

 

저는 아이폰으로 화면캡쳐를 했지만, 안드로이드폰도 동일한 방법으로 카카오톡 친구추가가 가능합니다^^ 

 

▲ 먼저 카카오톡 친구탭에 들어가서 맨 우측 상단에 있는 친구찾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리고 오른쪽 화면에 보이는 친구 검색하는 공간을 눌러보세요.

 

  

▲ 그럼 왼쪽과 같은 화면으로 바뀝니다. 그럼 카톡ID나 플러스친구 이름을 입력하면 친구를 찾을 수 있답니다. 저는 '유니클로'를 입력해봤는데, 오른쪽과 같이 3개의 찾기결과가 나오는군요!

 

 ▲ 카톡ID나 플러스친구로만 검색할 수 있는게 아니라, QR코드로도 검색할 수 있답니다. QR코드를 선택하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QR코드 리더기가 나오고 여기에서 QR코드를 인식하면 됩니다.

 

혹시 내 QR코드가 궁금하다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내 QR코드'를 눌러보세요. 내 QR코드가 만들어진답니다~

 

▲ 그리고 한 가지 방법이 더 있는데, 그건 바로 연락처로 친구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친구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친구추가가 되는군요.

 

간단하고 쉽게 카카오톡 친구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