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어떻게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해야 애드센스 수익을 늘릴 수 있을지 고민해봤습니다. 우선,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는 광고위치가 어딜까요?
참, 많은 블로그가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을 범하고 있는데 그게 바로 데스크탑에서 본문 상단에 광고 2개를 달아놓는것!(이렇게 하는 블로그 정말 많던데요;;) 그리고 모바일에서 첫화면에 본문 내용은 나오지 않고 광고만 보이는 방식은 정책위반이라고 하네요.
애드센스는 처음에 승인받기도 어렵고, 핀번호 받기도 어려운데, 경고를 받거나 정지가 되면 정말 머리 아파지겠죠;; 음..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위반되지 않으면서 효과가 좋은(수익이 잘 나오는) 위치는 어딜지 고민해봤습니다.
일반적으로 본문 상단 우측이 수익이 많이 나오는 곳이라고들 하는데요.
▲ 저 같은 경우에는 위 그림처럼, 본문 상단 우측에 하나, 본문 중간에 하나, 그리고 본문 하단에 하나, 이렇게 3개를 넣었습니다. 근데 이게 좀 아쉬운게, 우측에 있는 사이드바 메뉴를 활용하지 못한다는 거죠..
▲ 그래서 이렇게 한 번 바꿔봤답니다. 우측 사이드바 메뉴에 300x1050 크기의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해봤습니다. 크기가 커서 그런지, 생각보다 사이드바에 있는 애드센스의 클릭이 꽤 있더군요.
▲ 모바일 같은 경우엔 이런 배치로 되어 있습니다. 모바일용 구글애드센스 플러그인과 일반 html 소스를 혼합(?)해서 사용하고 있죠.
아직은 방문자 수나 페이지뷰가 많지 않기 때문에, 어떤 위치가 가장 최적의 위치인지 확실치는 않지만, 그래도 대충의 위치는 정해진 것 같습니다. 블로그나 애드센스를 이제 시작하는 분들은 제가 위에 표시한 애드센스 광고위치를 참고하셔서 포스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효과적인 애드센스 광고위치는 이제 곧 애드센스 수익공개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