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셀에 메모를 삽입했는데, 인쇄를 하면 메모가 출력되지 않는다고요? 인쇄설정을 별도로 해야만 엑셀에서 작성한 메모가 인쇄된답니다. 오늘은 엑셀에 삽입한 메모를 인쇄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메모를 인쇄하기 위해서는 먼저, 엑셀에 삽입된 메모가 항상 표시되게 바꿔야합니다. (엑셀에서 메모는 기본적으로 숨기기 기능이 적용되어 마우스를 해당 셀에 위치해야만 보이니까요) 메모를 표시하는 방법은 엑셀 메모삽입 방법과 숨기기 방법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 가장 먼저 상단 메뉴 중에서 '페이지 레이아웃'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인쇄제목' 메뉴를 클릭합니다.

 

 

▲ 그러면 페이지 설정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에서 메모를 보시면 '(없음)'으로 표시되어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걸 '시트에 표시된 대로' 로 변경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그럼 인쇄 버튼을 눌러서 미리보기 화면을 보면, 아까와는 다르게 메모가 인쇄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오늘은 엑셀메모 인쇄출력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