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궁 돌담길 걸어보셨나요? 덕수궁 돌담길과 덕수궁은 어느 계절에 가도 좋은 나들이코스라 가족, 연인, 친구가 같이 걷기에 참 좋은 곳이랍니다. 덕수궁 가는길이나 주차장 정보, 그리고 야간개장시간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덕수궁은 경복궁과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고궁으로 손꼽히는 곳이죠. 경복궁은 꽤 규모가 있는 반면에 덕수궁은 아담한 편이어서, 한두시간 정도면 대충 둘러보실 수 있는 규모랍니다. 그래도 덕수궁 안에 덕수궁 미술관도 있어서, 고궁과 함께 미술관 관람도 가능한 곳이죠. 물론 경복궁도 그렇죠!
덕수궁 가는길(덕수궁 돌담길)
덕수궁 가는길은 아주 쉽습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시는게 가장 편리하고, 1호선/2호선 시청역 1번 또는 2번 출구로 나가시면 입구인 대한문이 금방 보입니다. 특히, 대한문 옆으로 난 길은 그 유명한 덕수궁 돌담길입니다.
덕수궁 돌담길은 연인이 함께 걸으면 헤어지는 길이라는 근거없는 소문(?)도 있었지만,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모두 분위기 있고 예쁜 길이라 연인 또는 가족과 함께 걸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덕수궁 입장료
덕수궁 입장료는 '대인' 기준 1,000원입니다. 대인은 만25세 이상을 말하며, 만24세 이하 그리고 만65세 이상이신 분들은 무료입니다.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무료 기준이 있는데, 여기도 경복궁과 마찬가지로 한복을 착용하신 분들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네요 ^^ (참,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이라고 해서 무료 입장된다고 하네요)
지난번에 경복궁 입장료, 개장시간, 유모차 대여방법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는데, 여기 덕수궁도 동일하게 내국인과 외국인의 대인 기준이 다르네요. 외국인은 대인이 만19세 이상이고, 만7세~만18세는 소인이라고 해서 500원을 받습니다.
근데 갑자기 궁금해진건, 외국인인지는 어떻게 아는걸까요? 표를 살때나 입장할 때 신분증 검사를 하는 것도 아닌데.. 음.. 하긴 내국인도 24세인지 25세인지를 신분증으로 확인하는건 아니긴 하네요. ^^;
덕수궁 주차장, 개장시간(야간개장)
덕수궁 개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고, 오후8시까지만 입장가능합니다. (경복궁에 비해 상당히 심플하네요 ^^)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입니다.
경복궁은 야간개장을 하면서 인원제한을 두고 매표를 하는데 반해 덕수궁은 제한없이 야간개장을 하는 셈이니, 저녁에 편안하게 고궁을 구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덕수궁 나들이도 참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덕수궁 야간개장을 즐기시는 분들이 무료주차장을 찾으신다면, 덕수궁 근처 주차장 중에 시청별관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퇴근시간 이후에는 무료로 주차가 가능합니다. 또, 평소에 교보문고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시라면, 교보문고빌딩에 무료로 주차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광화문 교보문고 무료주차하는 방법(주차요금, 바로드림, 주변맛집 정보) 포스팅 참조>
이상으로 덕수궁 가는길과 주차장, 야간개장시간, 입장료 등에 대해서 안내해드렸습니다. 즐거운 나들이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