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웹툰을 보다보면 WiFi나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은 곳에서도 웹툰을 보고 싶을 때가 있죠. 혹은 데이터요금을 아끼기 위해 와이파이될때 미리 다운로드해서 보고 싶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네이버웹툰 어플의 임시저장기능을 사용해서 다운로드 받아놓으면 다시보기가 가능하답니다.

 

그럼, 오늘은 네이버웹툰 어플을 이용해서 보고싶은 만화를 다운로드받아서 저장해 놓고, 다시보기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여행을 가거나 출퇴근 또는 통학시간이 긴 경우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 네이버웹툰 어플에 들어가서 마음에 드는 웹툰을 선택합니다. 전 네이버웹툰 스테디셀러(!) 마음의소리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오른쪽 화면의 우측 상단에 화살표가 보이시나요? 이 버튼이 다운로드(임시저장) 버튼입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 자, 이제 내가 저장하고 싶은 회차를 선택하면 됩니다. 오른쪽 그림처럼 한 회씩 선택해서 저장할 수도 있고,

 

▲ '범위설정'을 눌러서 임시저장 범위를 선택한 다음에 '임시저장' 버튼을 눌러서 저장할 수도 있답니다. (많은 회차를 저장할 땐 범위설정으로 하는게 편하겠죠?)

 

▲ 그럼, 저장이 완료된 웹툰은 어디에서 볼 수 있을까요? 초기화면 좌측상단의 메뉴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그림처럼 메뉴바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MY웹툰을 눌러보세요.

 

▲ 여기 MY웹툰 메뉴의 맨 오른쪽에 임시저장 웹툰에 보시면, 내가 저장한 웹툰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포스팅하다 보니 갑자가 마음의소리 정주행을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