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실거래가조회 사이트 화면이 개편되었습니다. 개편 전보다 훨씬 더 편리해진것 같아서 좋네요. 이젠 이전보다 아파트 실거래가조회는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생긴 것 같아 다행입니다.

 

아파트 실거래가조회는 국토교통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고, 서울같은 경우에는 서울부동산정보광장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아무래도 국토교통부가 전국 부동산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으니 좀 편리하겠네요. 오늘은 국토교통부 사이트와 어플을 통한 실거래가 확인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http://rt.molit.go.kr/)에 접속하면, 오른쪽에 빠른 실거래가 조회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주택종류와 거래유형, 기준년도 등을 선택하고 조회하면 됩니다. 저는 강남구 대치동의 은마아파트를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회를 하면 새 창으로 결과가 뜨면서 이렇게 화면이 나옵니다. 은마아파트의 실제 매매가가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은마아파트의 전세가와 월세가도 확인할 수 있겠죠. 

 

그리고, 특정 아파트를 꼭 지정해서 조회해야 하는건 아니고, 지역(동 단위)을 지정해서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지역(저는 강남구 대치동을 입력했습니다)을 입력하면 그 지역의 아파트들의 실거래가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이트에서도 조회가능하고,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어플은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용 모두 있으며,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또는 '실거래가'로 조회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 어플 메인화면입니다. 지역별, 금액별, 면적별로 선택해서 조회할 수 있고, 관심단지로 지정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화면은 지역별 조회메뉴의 UI입니다. (정부에서 만들어서 그런지 UI가 촌스럽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

 

그럼, 어플에서도 동일하게 강남구 대치동에 있는 은마아파트를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에 그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이트가 더 크게 보여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어플은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죠~

 

요즘 포탈이나 부동산 사이트에 있는 매물들은 허위매물도 많고, 부정확한 매물도 많다고 하네요. 전세나 월세 그리고 매매하시기 전에 꼭 아파트 실거래가조회 하셔서 확실한 가격대를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