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니, 예전 버전의 iOS를 사용할 땐 없었던 소소한 문제들이 발생하곤 합니다. 아이폰 초성변환 오류도 그 중 하나인데요, 아이폰 문자메세지에 표시되는 이름이 초성으로 표시되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건 예전에 초성변환 어플이란 녀석을 사용했기 때문에 벌어진 일입니다. 아이폰이 처음 나왔을 때만 해도, 무척 신기하고 재밌는 녀석이긴 하지만, 그동안 우리 대한민국 유저들이 사용했던 일반적인 휴대폰 기능들이 포함되지 않아 불편했던 점이 꽤 있었는데요. 초성검색이 안되는 것도 그중에 한가지였습니다. 그래서 초선변환(초성검색)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했었죠.
그 후에 iOS가 업데이트되면서 iOS7 버전 부터인가 이 어플과 아이폰 기본 설정이 충돌(?)되는 문제로 이렇게 문자메세지 이름이 초성으로 나오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이건 아주 간단하게 약간의 설정변경으로 해결가능하니까, 한 번 따라해 보시면 됩니다~
위 그림처럼, 아이폰 문자메세지 보낸 사람의 이름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고, 초성만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이 현상이 생긴지 꽤 됐는데, 귀차니즘때문에 그냥 사용하고 있다가;; 이번에 이 초성변환 오류문제를 해결했답니다.
가장 먼저 설정 메뉴에 들어가서, Mail, 연락처, 캘린더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Mail, 연락처, 캘린더 메뉴의 줄인 이름 메뉴를 선택합니다.
줄인 이름 메뉴의 맨 아래쪽에 있는 별명사용 항목이 활성화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걸 비활성화시키면 아이폰 초성변환 오류 해결은 끝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이제 문자메세지로 돌아가서 확인해보시면, 아까 초성으로만 나오던 이름이 올바르게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