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59요금제를 알아본건 순전히 데이터 제공량 때문입니다.
원래 SK텔레콤으로 갈아탈때 밴드51요금제를 사용하려고 했지만, 밴드59요금제가 밴드51요금제와 비교해서 요금차이는 만원도 안나면서 데이터 제공량이 2배가까이 제공된다는 설명에 귀가 팔랑거리더군요.
데이터를 많이 쓰지 않는 분들은 밴드59요금제나 밴드51요금제나 비슷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이용자에게는 그 차이가 크게 느껴졌습니다.
▲ 밴드59요금제의 정식명칭은 밴드데이터59 요금제입니다. 월정액 59,900원에 데이터 11기가 + 매일 2기가, 음성 무제한, 문자 무제한으로 제공됩니다. 밴드51요금제와는 8,900원 차이(부가세 미포함 가격)로 2배 가까운 데이터 용량을 더 제공해줍니다.
▲ 밴드59요금제에 대한 상세한 내용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동일하지만, 부가통화에 대한 내용(영상통화, 전국대표번호, 개인번호 등등)과 데이터 무제한에 대한 내용(11기가 다 써도, 매일 2기가를 더 주고, 그걸 다써도 낮은 속도로 무료이용가능하다는 내용)이 더 포함되어 있네요.
문자제공이 사실상 무제한임에도 완전 무제한이라고 표시하지 않는건, 아무래도 스팸문자 발송하는 일부 고객이 정말 무지막지한 양의 문자를 발송하는걸 막기 위해서라고 생각됩니다.
▲ 밴드59요금제 추가 상세 내용입니다.
밴드59요금제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전 밴드51요금제보다 밴드59요금제가 더 마음에 드는군요 ^^; 실제로 사용해보시면 그 차이가 크다는걸 체감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전 원래 SK텔레콤이 다른 통신사에 비해서 사용료가 엄청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사실 그렇지도 않네요. 다른 통신사와 비슷한 수준인것 같습니다. (통화품질은 훨씬 좋다는 평이 많죠)
어쨌든 밴드59요금제 설명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