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셀 행삭제는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먼저는 메뉴에서 행 삭제를 선택해서 삭제하는 방법이 있고, 다른 하나는 엑셀 행삭제 단축키로 바로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방법은 한개의 행만 가능한 방법이 아니라 여러개의 행을 한꺼번에 삭제할 때도 똑같이 쓸 수 있는 방법이라는거 미리 말씀드립니다^^;

  

▲ 엑셀 행삭제를 하려면 삭제할 행을 지정해야겠죠? 저는 3행을 삭제하도록 하려고 3행을 선택했습니다.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삭제]를 선택합니다.

 

 

▲ 결과는? 3행이 바로 삭제됩니다.

 

▲ 그러면 엑셀 행삭제 단축키를 이용해서 행삭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일하게 삭제할 3행을 선택합니다.

 

▲ 그리고 컨트롤(Ctrl)키와 - 키(Ctrl + -)를 누릅니다. 그러면 바로 3행이 삭제됩니다.

 

결과는 두가지 방법 모두 동일하네요. 물론 엑셀 행삭제 단축키를 이용한다면 훨씬 더 빠르고 간편하게 행삭제가 가능하겠죠.

 

오늘은 엑셀 행삭제 단축키 등 행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