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셀 행삽입은 행과 행 사이에 새로운 행을 삽입하는 기능입니다. 엑셀 행추가라고도 하죠.

 

엑셀 행삽입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나오는 메뉴에서 행삽입을 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엑셀 행삽입 단축키(엑셀 행추가 단축키)를 이용해서 바로 행삽입을 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에서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캡쳐 화면을 통해 쉽게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엑셀 행삽입을 위해서 작성된 엑셀 파일입니다. 저는 2행과 3행 중간에 행삽입을 해보기 위해서 먼저 3행을 선택했습니다.

 

▲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삽입] 메뉴를 선택합니다.

 

 

▲ 그러면 이렇게 2행과 3행 중간에 행이 하나 삽입됩니다.

 

▲ 그럼, 엑셀 행삽입 단축키로 간단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까처럼 3행을 선택한 뒤, 컨트롤(Ctrl)키와 +키를 누릅니다. 'Ctrl + +'키가 바로 엑셀 행삽입 단축키입니다.

 

▲ 그러면 이렇게 2행과 3행 사이에 행이 삽입됩니다.

 

첫번째 방법과 두번째 방법 모두 똑같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아무래도 엑셀 행삽입 단축키를 사용하는게 훨씬 간단하고 간편하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