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내용을 편집할 때나 여러 부분의 내용을 동시에 보면서 자료를 입력해야 할때, 여러개의 엑셀 파일을 동시에 사용할 때 등 엑셀 창 여러개 나누기 또는 띄우기가 필요한 때가 있습니다.
엑셀 초보자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하다 보니까 좀 더 쉬운 방법으로 알려드리고픈 마음에 늘 이 포스팅은 정말 간단하다, 쉽다...고 강조를 했는데.. 이번 포스팅은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
오늘은 엑셀 창 여러개 나누기 및 띄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먼저 엑셀 창 여러개 나누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엑셀 상단 메뉴에서 [보기] 메뉴를 선택한 뒤 [나누기]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 그렇게 하면 위 화면과 같이 한 개의 엑셀 파일이 네개의 화면으로 분할됩니다. 한 파일에서 여러 부분을 참조하면서 엑셀 자료를 편집하고 입력할 수가 있겠죠.
그럼 엑셀 창 여러개 띄우기 방법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건 더 간단합니다. 첫번째 엑셀 파일을 연 뒤에, 두번째 엑셀 파일을 열 때 첫번째 엑셀파일이 열려 있는 엑셀 파일에서 여는것이 아니라, 엑셀 프로그램을 따로 실행시킨 뒤에 거기에서 두번째 엑셀 파일을 불러오면 엑셀 창 두개가 따로 열리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두개의 엑셀 파일을 각각 사용하게 되어, 알트(Alt) + 탭(Tab) 키로 양쪽 엑셀 파일을 움직일 수도 있고, 따로따로 작업할 수도 있어서 편집하기가 훨씬 편리하답니다~
오늘은 쉽고 간단한 엑셀 창 여러개 나누기 및 띄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