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셀 글자수 세기 방법은 길게 포스팅할 것도 없네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엑셀 글자수 세기가 가능합니다.

 

엑셀에서 글자수 세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말그대로 글자수, 즉 한글문자 수를 세는 방법과 바이트 수를 세는 방법, 두 가지 입니다.

 

아무래도 글자수 세는 방법이 더 많이 쓰이지만, 바이트수 세는 방법도 경우에 따라 쓰이기도 하니, 같이 알아두시면 엑셀 활용에 도움이 많이 되실 듯 합니다.

 

▲ 자, 위에 보시면 한 셀에 수많은 글자가 들어가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예제로 쓰기 위해서 문자를 입력했는데, 실제로 엑셀 글자수 세기가 필요한 경우는 숫자로 되어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알려드리는 방법은 문자와 숫자 모두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글자수를 구하는 방법은 LEN함수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LEN함수 사용은 =LEN(해당 셀) 이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저는 =LEN(A1)이라고 입력했고, 이건 A1셀의 글자수를 세는 함수입니다.

 

 

▲ 결과를 보면 98자라고 나오네요. 이건 말그대로 글자수를 세는 방법입니다.

 

그럼, 글자수가 아닌 바이트수를 세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엑셀 바이트수를 구하는 방법은 LENB함수를 이용합니다. =LENB(해당 셀)을 입력하면 됩니다.

 

▲ LEN함수와 동일하게 A1셀을 대상으로 함수를 입력했더니, 이번에는 결과값이 98이 아닌 196이 나왔네요. 당연한 얘기지만, 한글 한 글자는 2바이트니까 두배로 나오게 됩니다.

 

오늘은 엑셀 글자수세기 방법과 바이트수 세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