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국민은행 입출금문자알림서비스 무료로 받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는데, 이번엔 입출금문자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KB국민은행 입출금 문자알림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국민은행 지점에 직접 방문하는 방법, 두번째는 전화(ARS)로 신청하는 방법, 세번째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세번째 방법인 인터넷뱅킹을 통해 국민은행 입출금 문자알림서비스에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스마트폰뱅킹으로는 서비스 신청이 불가능하고, 인터넷뱅킹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인터넷뱅킹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고, 공인인증서와 보안매체(OTP 또는 보안카드)도 꼭 있어야합니다.
그럼 이제 하나씩 해볼까요?
가장 먼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창이 열리고, 거기에서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에 성공하면 '전계좌조회' 화면이 보입니다. 이 화면에서 제일 오른쪽에 있는 뱅킹관리에 마우스를 올리면 메뉴가 펼쳐지는데, 거기에서 '통지서비스'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 안내 화면으로 들어옵니다. 여기에서 '신청' 탭을 클릭합니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등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군요. '예'를 클릭합니다.
자, 이제 실질적인 신청화면입니다.
문자알림을 받을 계좌번호와 대상금액, 대상범위, 매체번호 등을 선택합니다. 특히 중요한건 수수료 부과 부분이겠죠? 월정액형은 월900원, 건별은 건당 2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네요.
입력을 완료했다면,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가 입력했던 내용을 확인한 후에, OTP 번호(보안카드를 이용한다면 보안카드 난수번호)를 입력한 뒤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메시지가 나온다면, 입출금알림 문자서비스 신청 완료! 물론 아래와 같이SMS문자로도 함께 안내를 해줍니다.
[KB] *********** ㅇㅇㅇ님 입출금통지서비스 등록되었습니다. 1644-9999
입출금알림 문자서비스 신청방법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신청을 완료하셨다면, 국민은행 입출금문자알림서비스 무료로 받는 방법 포스팅도 읽어보시고 유용하게 활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