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자동저장 설정은 엑셀 프로그램이 오류 나거나 저장을 미처 하지 못하고 프로그램이 종료됐을 때, 백업된 파일을 복구할 수 있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지금은 많이 나아졌지만, 엑셀이란 프로그램이 갑자기 멈추는 현상(하얗게 되버리는 현상)이 자주 일어났기 때문에 이 엑셀 자동저장 설정은 정말 필수로 알고 있어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건 파워포인트나 MS워드도 마찬가지입니다.)
화면으로 천천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엑셀 자동저장 설정을 하기 위해 [파일] 메뉴에 들어가서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 [옵션] 메뉴 중 [저장] 메뉴에 들어가면 오른쪽에 보이는 것처럼 저장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맨 위에 있는 자동복구정보 저장 간격을 조절할 수도 있고, 자동 복구파일 위치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자동복구 파일위치는 나중에 엑셀 저장오류 시, 자동복구된 파일을 찾을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 그리고, 만약에 자동복구를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그 밑에 있는 자동복구 예외항목을 선택하면, 자동복구에서 제외됩니다.
오늘은 엑셀 자동복구 설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