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야기/├ 엑셀

엑셀 수식 제거 2가지 방법 알아보기

stst 2016. 1. 4. 11:30

엑셀은 기본적으로 수식으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식을 통해 복잡한 계산을 빠르게 자동으로 하는게 엑셀의 기본적인 목표니까요.

 

그래서 엑셀에서 수식은 꼭 필요한 기능이고, 또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이기도 하죠.

 

그래도 엑셀 수식 제거를 하고 싶은 경우가 있겠죠. 엑셀 수식 제거는 크게 2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엑셀 수식 제거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엑셀 수식 제거를 해보기 위해 먼저 F1 셀에 수식을 입력했습니다.

 

 ▲ 엑셀 수식 제거 첫번째 방법은 보겠습니다. F1셀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하고 [복사]를 선택합니다. 물론 컨트롤(Ctrl)키와 C를 눌러도 됩니다.

 

▲ 그리고 다시 F1셀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한 뒤,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 그리고, [값]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그러면, 수식은 없어지고, 값만 남겨됩니다. 이 방법은 엑셀 수식을 아예 제거하고 값만 남기는 방법이었습니다.

 

▲ 두번째 방법은 F1셀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한 뒤, [셀 서식]을 선택합니다.

 

▲ 여기에서 맨 오른쪽 탭인 [보호]를 선택한 뒤, [잠금]과 [숨김] 항목을 모두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그리고, 시트이름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해서 [시트보호]를 클릭합니다.

 

▲ 그리고, [셀 서식]을 선택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 그러면 F1셀의 수식란이 아예 보이지 않게 됩니다. 수식 삭제되는 건 아니고 숨겨지게 되는 거죠.

 

수식을 수정할 가능성이 없다면 첫번째 방법으로 하셔도 되고, 만약에 수식이나 시트의 내용이 수정될 수 있다면 두번째 방법으로 엑셀 수식 제거를 하시는게 안전합니다.

 

오늘은 엑셀 수식 제거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